본문 바로가기
주식 배움터/주식 도서

재무 제표를 알면 오르는 주식이 보인다 도서 줄거리, 저자 소개, 느낀 점

by 주식탐험가 지오 2023. 4. 24.
반응형

재무제표를 알면 오르는 주식이 보인다를 읽고 느낀점과 요약 줄거리, 저자 소개에 대한 이야기를 보시고 책을 직접 보게 되신다면 여러분께서 읽으신다면 주식의 관점을 확 바꾸실거라고 합니다.

목차

1.재무제표를 알면 오르는 주식이 보인다 줄거리 및 저자 소개
1) 줄거리

2) 저자 소개
2.결론

1)책에 대한 나의 생각

2)책에서 배울점

1. 재무제표를 알면 오르는 주식이 보인다 도서 줄거리 및 저자 소개

1) 줄거리

이 책은 재무상태표, 손익 계산서, 현금흐름표, 주주 자본 변동표 등 다양한 유형의 재무제표를 설명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각 재무제표의 핵심 요소를 설명하고 있으며 예를 들어, 재무상태표는 특정 시점의 회사의 자산, 부채 및 주주 자본을 보여주고 손익 계산서는 일정 기간 동안의 회사의 수익, 비용 및 순이익을 보여주며 현금 흐름표는 일정 기간 동안 회사의 현금 출처와 사용처를 알려주고 주주 자본 변동 내역서는 일정 기간 동안 회사의 주주 자본이 어떻게 변했는지 보여줍니다. 그런 다음 이 책은 재무제표를 읽고 해석하는 방법을 설명하는데 예를 들어, 저자는 재무제표를 사용하여 회사의 잠재적 위험과 기회를 판단하는 방법을 이야기합니다. 또한 재무제표를 사용하여 같은 업계의 회사를 비교하는 방법도 알려주며 재무제표를 사용하여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재무제표를 사용하여 투자 결정을 내리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도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은 저자가 재무제표를 사용하여 실제 기업을 분석한 여러 사례에 대한 내용으로 마무리합니다. 재무제표를 가지고 기업을 분석하는 방법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2) 저자 소개 양대천

1970년 대한민국 서울에서 태어났으며 1992년 서울대학교에서 경제학 학사 학위를 받았고 1994년 시카고대학교 부스 경영대학원에서 재무학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1998년 펜실베니아 대학교 와튼 스쿨에서 금융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골드만 삭스, 모건 스탠리, 시타델 등 여러 투자 은행과 헤지 펀드에서 근무했습니다. 또한 펜실베이니아대학교 와튼 스쿨과 시카고대학교 부스 경영대학원을 비롯한 대학에서 금융을 가르치기도 했습니다. 금융 컨퍼런스에서 자주 연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재무 분석의 기술"과 "투자의 과학"을 비롯한 여러 권의 금융 관련 저서를 집필했으며 양대천은 금융계에서 매우 존경받는 인물이기도 합니다. 그는 재무 분석 및 투자 관리에 대한 전문 지식으로 유명해졌으며 금융 지식에 대한 열정적인 옹호자이기도 합니다. 그는 모든 사람이 정보에 입각한 재무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지식과 도구를 갖춰야 한다고 믿는 사람 중에 한 사람이며 재무제표에 관한 책 저술 및 강의도 많이 했습니다.

2. 결론

1) 이 책을 읽고 느낀 점

"재무제표를 알면 주식이 오른다"는 재무제표를 읽고 해석하는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주식을 할때 기업분석이라는 부분에 대해서도 많이들 신경 쓰는데 그 부분만을 깊숙하게 파고 들어서 설명을 하고 있으며 어려운 숫자 계산을 쉽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주는 책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2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재무 분석가 양대천이 책을 만들었는데 저자 만의 노하우를 실전 예시를 통해서 설명하는 부분 또한도 주식에 대한 공부를 하기에는 충분히 적합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이 책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는 생각을 들게 해 줬습니다. 공부를 한다는 느낌을 가지게 해주는 책이었다가 더 맞다는 생각이 드는데 다양한 유형의 재무제표와 각 재무제표의 핵심 요소에 대해 설명하는 부분을 이해하고 외우기도 하는 부분이 그렇게 느끼게 한 것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재무제표를 읽고 해석하는 방법과 투자 결정을 내리는 데 재무제표를 사용하는 방법도 알려주는데 우리가 재무제표를 보면서 실적이 좋은데 또는 기업이 손해는 안 보고 있고 매출이 늘고 영업이익이 늘고 정도로만 판단하는 게 대부분의 트레이딩 하시는 분 또는 개미 투자자라고 생각이 드는데 이 책을 보면 거기서 한걸음은 남들보다 나아갔다고 느끼게 해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리스크를 항시 놓을 수 없는 트레이더로서의 부분인데 기업 분석에서도 그 부분이 녹아 있다는 것을 알게 해 준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에 대한 내용을 마스터하면 상장폐지 당하는 부분은 해결하지 않을까라고 한편으로는 생각합니다. 오늘도 추전 도서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성투하세요!!!

2) 책에서 배울점

실제 거래 방법을 설명하는데 그는 주식시장에서 돈을 버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재무제표를 이해하고 그 정보를 활용해 정보에 대한 내용으로 투자 결정을 내리는 것 좋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대조표, 손익 계산서, 현금흐름표 등 재무제표의 기본 사항을 설명하는 것으로 시작하며 기업을 분석하고 투자 결정을 내리는 방법에 대한 예시도 이야기 해주는데 실전에서 적용하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이 책의 주요 내용 중 하나는 기업을 분석할 때 큰 그림을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주식 트레이딩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