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배움터/주식 도서

주식시장을 이기는 10가지 질문 도서 줄거리, 저자 소개, 느낀 점

by 주식탐험가 지오 2023. 4. 13.
반응형

주식시장을 이기는 10가지 질문을 읽고 느낀점과 요약 줄거리, 저자 소개에 대한 이야기를 보시고 책을 직접 보게 되신다면 여러분께서 읽으신다면 주식의 관점을 확 바꾸실거라고 합니다.

목차

1.주식 시장을 이기는 10가지 질문 줄거리 및 저자 소개
1) 줄거리

2) 저자 소개
2.결론

1)책에 대한 나의 생각

2)책에서 배울점

1. 주식시장을 이기는 10가지 질문 도서 줄거리 및 저자 소개

1) 줄거리

데이비스 스타인의 이번 책은 독자들이 주식 시장에서 성공적인 투자자가 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는 논픽션 투자 서적입니다. 이 책은 투자자가 투자 결정을 내리기 전에 스스로에게 물어봐야 한다고 생각하는 10가지 핵심 질문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회사의 경쟁력은 무엇입니까?" 투자자들에게 회사가 경쟁업체와 차별화되는 점과 지속 가능한 경쟁 우위가 있는지 여부를 고려해야 합니다. 경쟁 우위는 우수한 기술, 잘 알려진 브랜드 또는 리소스에 대한 독점 액세스와 같은 다양한 형태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회사의 경쟁 우위를 평가할 때 투자자는 그것이 내구성이 있고 경쟁자가 복제하기 어려운지 여부를 고려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회사는 수익성이 있습니까?"라는 질문인데 회사의 실적에 초점을 두고 있으며, 이익을 창출하고 있는지와 수익성 있는 이력이 있는지를 물어봐야 합니다. 투자자들은 회사의 손익계산서를 살펴보고 자기 자본수익률(ROE) 및 자산수익률(ROA)과 같은 수익성 비율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세 번째는 "회사의 수익이 증가하고 있습니까?"라는 질문으로 회사의 수익 성장을 살펴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하는지 체크해야 하며 투자자들은 회사가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하고 있는지 또는 수익 성장을 주도하는 새로운 제품/서비스를 출시하고 있는지 고려해야 합니다. 또한 회사의 과거 매출 성장률을 살펴보고 업계 평균과 비교해야 한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10가지 질문을 담은 책입니다.


2) 저자 소개 데이비드 스타인

그는 인기 있는 개인 금융 팟캐스트 "Money For the Rest of Us"의 창립자이자 진행자이며 매주 30,000명 이상의 청취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데이비드 스타인은 글로벌 컨설팅 회사인 Watson Wyatt Worldwide에서 투자 컨설턴트 경력을 포함하여 금융 업계에서 25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수년 동안 기관 투자 관리자로 일하면서 50억 달러 이상의 자산을 관리고 데이비드 스타인은 금융 업무 외에도 다작의 작가이자 교육자입니다. 그는 Forbes, Business Insider 및 The Huffington Post와 같은 간행물에 개인 금융 및 투자에 관한 수많은 기사를 썼으며 그는 또한 비재무 전문가를 위한 금융 문해력 및 투자에 대한 인기 있는 과정을 가르치고 있습니다.데이비드 스타인의 투자 접근 방식은 근본적인 분석과 장기적인 관점을 기초로 매매하는 방법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그는 양질의 회사로 구성된 다양성이 강조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이를 장기적으로 보유해야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는 복잡한 금융 개념을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설명하는 능력으로 유명하여 많은 사람들이 그의 책과 팟캐스트를 접할 수 있습니다.

1. 결론

1) 이 책을 읽고 느낀 점

『주식시장을 이기는 데이비드 스타인의 10가지 질문』은 똑똑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주식시장에 투자하는 방법을 가르쳐줄 수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으며 기업을 매수할 때 10가지 질문을 기초로 해서 판단할 수 있는지 독자의 고민을 덜어 줄 수 있는 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투자에 대한 장기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고 단기적인 시장 변동에 휘말리지 않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빨리 돈을 벌려고 하기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속 가능한 수익을 가져갈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단기 투자인 단타등을 하는 방법이 아닌 장기 투자에 대한 내용을 다루며 알려주고 있는 책이라고 생각하면 편할 듯합니다. 주식 책의 가장 중복적인 내용으로 포트폴리오에 대한 다양화 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으며 본인이 매수한 기업 하나가 하락을 하거나 기업이 침체를 겪더라도 견뎌내고 이겨 낼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주고 있으며 질문으로 그 부분을 해소할 수 있게 해주는 도서입니다. 주식에는 기준이 중요하고 그 기준을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발전할 수 있는데 그 부분을 도와주는 책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10가지 질문을 통해서 주식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의 기준이 되는 도서가 되기에는 충분한 부분이라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내가 산 주식이 상한가 가는 그날까지 모두 공부하는데 힘이 되었으면 합니다.

2) 책에서 배울점

이 책에서는 펀더멘털 분석과 기술적 분석을 조합하여 시장보다 높은 수익률을 낼 가능성이 있는 종목을 찾아낸다는 아이디어를 기초로 합니다. 이 방법의 기본 분석 요소에는 회사의 재무 건전성, 경쟁적 위치 및 성장 전망과 같은 요소를 살펴보는 것이 포함됩니다. 기술적 분석은 주식의 가격 기록, 거래량, 상대 강도 지수 등의 내용을 살펴보며 매매를 하면 좋다고 이야기 합니다. 이 두 가지 유형의 분석을 결합하면 투자자가 상승 종목을 고를 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이야기 하고 있으며 또한 이 방법은 주식 시장에 처음 입문하는 투자자도 비교적 쉽게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