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펜트라'로 2030년 12조원 매출 도전...셀트리온의 대담한 계획은?
여러분, 반갑습니다! 블리입니다. 오늘도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은 이야기와 정보가 가득한 오늘의 글, 재미있게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시작해볼까요?
Q: 셀트리온이 최근에 어떤 허가를 받았나요?
A: 셀트리온은 세계 최초 항체 바이오시밀러 램시마의 피하주사 제형인 '짐펜트라'에 대해 FDA(미국 식품의약국)로부터 신약으로 판매 허가를 받았습니다.
Q: 짐펜트라는 어떤 제품인가요?
A: 짐펜트라는 기존 정맥주사 제형인 램시마를 피하주사로 제형을 변경해 개발한 세계 유일의 인플릭시맙 SC제형 치료제입니다. 이미 유럽, 캐나다 등 약 50여개 국가에서 판매 허가를 받아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Q: 짐펜트라는 어떻게 FDA에서 신약으로 승인받게 되었나요?
A: 셀트리온은 2개의 신규 글로벌 3상 임상을 수행하여 해당 임상에서 입증된 안전성과 유효성 결과를 바탕으로 FDA 신약 허가 절차에 따라 지난해 12월에 허가 신청을 제출하였습니다.
Q: 짐펜트라의 시장 전망은 어떻게 보이나요?
A: 미국 TNF-α 억제제 시장의 규모는 지난해 기준 477억3600만달러(62조570억원)로 세계 최대 수준입니다. 이 중 짐펜트라 타깃 IBD 시장은 약 98억2700만달러(12조8000억원)입니다. 충분한 경쟁력과 함께 충분한 시장 크기 때문에 매출 3조원 달성도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Q: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승인에 대해 어떻게 반응하였나요?
A: 셀트리온 관계자는 "짐펜트라는 통합 셀트리온의 2030년 12조원 매출 달성을 위한 첫 번째 마일스톤 달성을 의미"하며 "짐펜트라는 향후 통합 셀트리온의 매출 성장을 견인하고 글로벌 블록버스터로 성장이 기대되는 만큼 미국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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